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이야기

쿠팡 물류센터 알바 일당 하는일 신청방법 정리

by 주식으로 노후대비 2023. 12. 29.

쿠팡 물류센터 알바 일당은 근무조에 따라 8 ~ 13만 원대의 일당을 받는다. 하는 일은 입고, 출고, 허브의 역할로 크게 나뉘며 세부적인 업무별로 담당하는 일이 정해진다.

 

쿠팡 물류센터는 알바를 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후기가 좋은 편이다. 셔틀버스, 식비가 무료로 제공되고, 식사도 꽤 괜찮게 제공된다.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 하루만 일할 수도 있고, 무엇보다 일당이 다음날 바로 지급된다는 장점이 있다. 알바 텃세도 없다고 하니 인기 있는 이유가 있다.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쿠팡 물류센터 알바 신청방법, 일당, 하는 일을 정리해 봤다.

 

 

 

 

쿠팡 물류센터 알바 신청방법

 

 

쿠팡 물류센터 알바는 알바몬, 알바천국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 신청도 가능하지만, 가장 간단한 건 아래 쿠팡풀필먼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연락처를 남기면 알아서 연락을 준다.

 

굳이 알바사이트에 접속해서 공고를 찾아볼 필요가 없다. 순서는 아래와 같다. 사실 설명이 매우 간단해서 아래 사이트에 바로 접속을 해서 확인해 봐도 된다.

 

 

1.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사이트 접속 (클릭)

2. 간편 지원하기 버튼 클릭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사이트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사이트

 

3.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거주지역을 입력한다.

 

 

4.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가 연락이 오고, 잠시 후, 밤늦은 시간에는 다음날 쿠팡에서 전화가 온다. 통화 후 현장교육일정, 셔틀버스 탑승위치와 시간등을 안내받으면 된다.

 

 

 

쿠팡 물류센터 알바 일당

 

쿠팡 물류센터 알바 일당은 근무조, 담당 업무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주휴수당을 포함하여 주간조일 경우 보통 8 ~ 11만 원, 오후조일 경우 10 ~ 13만 원의 일당을 받을 수 있다. 주 8시간 기준이다.

 

주휴수당은 일요일 ~ 토요일 기준 주 2일 이상 근무부터 지급받게 된다.

 

근무시간은 근무조에 따라 나뉘는데 아래와 같다. 주간 2조, 오후 3조의 경우 8시간 근무에 비해 50 ~ 60% 수준의 급여를 지급받는다. 

 

근무조 근무시간
주간조 08:00 ~ 17:00
주간2조 08:00 ~ 12:30
오후조 17:00 ~ 02:00
오후3조 21:00 ~ 02:00
심야조 21:00 ~ 06:00

 

 

심야조와 오 후조의의 경우 야간수당이 추가로 붙기 때문에 좀 더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다. 다만 밤에는 자고 낮에 일해야 하는 리듬이 깨지기 때문에 잘 생각해 보고 지원해야 한다. 

 

 

 

 

쿠팡 물류센터 아르바이트 하는 일

 

쿠팡물류센터 알바가 하는 일은 입고, 출고, 허브, ICQA로 나뉜다. 

 

1) 입고

 

입고는 외부에서 들어온 물건들을 쿠팡물류센터에서 받고, 진열하는 업무를 말한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부분에 알바가 필요하다.

 

 

(1) 하차 

 

쿠팡 물류센터에 들어오는 물건들을 하차 및 검수하고 진열하는 역할을 한다. 좀 더 자세하게 얘기하면 들어오는 물건들이 거래명세서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정해진 위치에 진열하는 업무다.

 

하차의 경우 화물트럭이 물류센터에 들어오면 트럭에서 물건을 내리는 일이다. 업무는 하차만 하기 때문에 단순할 수 있지만, 하차 물건이 많을 경우 매우 몸이 힘든 작업이다.

 

이 때문에 남자만 하차일을 하게 되며, 다행히 입고 트럭이 적은 날에는 쉴 수 있지만 트럭이 많은 날에는 정말 힘든 막일이 된다.

 

(2) 리시브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내려오는 상자들을 뜯고, 그 안에 들어있는 상품의 바코드를 찍은 후 플라스틱 상자 (도트)에 담아서 다시 컨베이어 벨트에 올려놓는 역할을 한다.

 

도트에 담긴 물건들은 이제 진열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이 진열을 하게 된다.

 

(3) 진열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오는 도트상자의 상품들을 선반에 진열하는 업무다. PDA로 도트 안에 있는 상품의 바코드를 찍고, 진열하고자 하는 선반에 바코드를 찍은 후 진열하면 된다.

 

(4) 입고워터

 

입고라인으로 상자를 옮기거나, 도트가 필요한 라인에 옮겨놓는 작업이다. 쉽게 말해서 자키를 통해 상자와 물건 등을 계속 옮겨놓는 업무라고 보면 된다.

 

수동자키의 경우 힘이 많이 들고, 자동자키는 힘이 덜 든다. 다만 하루종일 걸어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다리가 많이 아프고, 무릎이 아플 수 있다.

 

2) 출고

 

쿠팡물류센터에 입고된 물건들을 다시 고객 혹은 다른 물류센터로 배송할 수 있도록 물건들을 모으고 포장하는 업무다. 출고 업무는 세부적으로 나뉘어 있고, 부분마다 알바가 필요하다.

 

(1) 집품

 

집품은 일반적인 물류센터에서 피킹업무와 동일하다. 출고가 필요한 물건들을 도트에 담아서, 포장하는 라인 직원분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이다.

 

이때 잘못된 물건을 도트 안에 넣어서 전달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마트에서 장을 봐오라고 심부름을 받았는데, 다른 물건을 사 오면 안 되는 것과 동일한 원리다.

 

(2) 포장

 

집품된 물건들을 박스, 비닐백등 정해진 포장지에 포장하는 역할을 한다. 

 

 

3) 허브

 

포장이 완료된 물건들을 분류해서 캠프에 맞게 컨테이너에 상차하는 역할을 말한다. 여기서 캠프란, 출고된 상품들을 지역별로 배송을 할 수 있도록 모아놓는 중간지점이라고 보면 된다. 

 

쿠팡 물류센터 알바 중에 가장 힘든 업무로 취급되며, 그만큼 더 높은 급여를 받는다.

 

(1) 분류

 

캠프별로 상품을 분류하는 역할이다.

 

(2) 적재

 

캠프별로 분류된 상품을 팔레트에 적재하고 랩핑 하는 업무.

 

(3) 상차

 

위에서 팔레트 위에 적재 및 랩핑 된 상품들을 컨테이너에 옮겨놓는 작업이다.

 

 

지금까지 쿠팡 물류센터 알바 일당, 하는 일, 신청방법을 정리해 봤다. 다른 아르바이트 내용도 정리한 아래글을 참고하면 좋겠다.

 

편의점알바 시급 하는일 난이도 외모 알아보기

하객알바 비용, 구하는법, 일당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