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이야기

독서실 알바 후기 하는일 시급

by 주식으로 노후대비 2024. 6. 8.

독서실 알바는 최저시급을 못 받는 경우도 종종 있다. 하지만 무료로 개인 자리를 받을 수 있고 돈도 벌면서 공부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하는 일은 회원관리, 시설관리가 대부분이고 어렵지 않다.

 

우선 독서실 총무 알바 후기부터 알아보자. 

 

독서실 알바 후기

 

 

 

 

독서실 알바는 뭐니 뭐니 해도 본인도 공부를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하지만 돈을 받으면서 하는 일이기 때문에 장시간 공부에 집중할 수는 없다.  

 

맨 아래 하는 일을 보면 알겠지만 크게 어려운 업무는 없지만 사람 스트레스가 좀 있는 편이다. 

 

독서실-알바-후기
독서실-알바-후기

 

 

장점

 

  • 공부와 병행 가능 : 독서실에서 일하면서 본인 고정석을 만들어 공부할 수 있다.
  • 비교적 쉬운 업무: 업무가 복잡하지 않고 단순한 편이다. 주로 청소, 결제, 회원 관리 등이 주된 업무라서 큰 스트레스 없이 일할 수 있다. 

 

단점

 

  • 낮은 임금: 일부 아르바이트의 경우 최저임금을 안주는 경우가 많은데 독서실 자리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 학생 관리의 어려움: 중고등학생들이 제어가 안 되는 경우가 많아. 특히, 시험 기간에는 학생들이 많이 몰려와서 클레임이 많이 들어울 수 있다.

 

독서실 알바 시급

 

 

시급은 90% 이상 최저시급이다. 왜냐하면 보통 독서실 총무 아르바이트로 개인자리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일도 간단하기 때문에 공부를 해야 하는데 수입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한 알바다.

 

하지만, 정말 시험이나 공부를 단기간에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알바를 하지 말고 공부에만 집중하는 게 좋다. 일이 적다지만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독서실 알바 시급 공고

 

 

독서실 알바 하는 일

 

하는 일은 크게 회원관리, 시설관리로 나뉜다. 

 

 

회원관리

 

신규 회원이 오면 이름, 연락처, 이용 기간을 입력하고 결제를 받는다. 기존 회원은 연장 결제 처리등을 한다.

 

독서실 컨디션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게 정해진 시간, 예를 들어 2시간마다 전체 룸을 체크하고, 환기, 지우개 가루 털기를 한다.

 

최근에는 자고 있거나 졸음이 오는 학생을 깨우는 서비스도 있어서 정기적으로 돌면서 이런 학생들을 깨우고는 한다.

 

 

시설관리

 

가장 중요한 청소: 독서실 내부 청소, 화장실 청소, 쓰레기통 비우기 등이 포함된다.. 특히, 오픈 전과 마감 후에 청소를 많이 한다. 

 

이외 비품 관리 (자판기 관리, 커피머신 관리, 종이컵 등 비치. 프리미엄 독서실의 경우 간식이나 음료를 채워놓는 것), 시설 점검 (에어컨, 난방기, 조명 등 시설물의 작동 상태를 확인) 업무가 있다.

 

 

 

시식 알바 하는일 난이도 후기 ft 시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