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원주 신혼부부 분식 현지인 맛집

by 주식으로 노후대비 2022. 10. 23.

원주 중앙시장에는 3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신혼부부 분식집이 있습니다. 엄청나게 맛있는 집은 아니지만 가격이 너무 저렴하고, 원주 현지인들도 사랑하는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맛집이라는 점에서 여행코스에 넣어도 괜찮은 곳입니다.

 

 

 

 

 

 

영업시간 : 10:00 ~ 19:50

주소 : 강원 원주시 중앙시장길 11 자유상가 지하 2-2

주차정보 : 자유시장 공영주차장 이용, 식당 이용 시 1시간 무료 주차 가능

 

신혼부부 분식점은 원주 중앙 지하상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통시장은 갈 때마다 마트에서 느낄 수 없는 특유의 정감이 느껴져서 좋습니다. 원주 중앙시장은 자유시장과 인접해 있고, 근처에 강원감영이라는 관광지 야경도 멋진 곳입니다.

 

원주-전통시장-공영-주차장

주차는 시장 안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주차권을 한 장 주시는데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고, 추가분은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공영주차장이라 주차비가 그렇게 비싸지 않고, 위 사진 첨부드립니다.

 

 

원주 현지인들도 찾는 신혼부부 분식

 

원주-신혼부부-입구
ㅇ원주-신혼부부-입구

지하상가에 한편에 있는 신혼부부 식당은 멀리서부터 오래된 식당이라는 곳이 느껴졌습니다. 물론 오래됐지만 매장은 깔끔했습니다. 새로 지어진 식당의 새것 같은 느낌이 아닌,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지만 청소 상태가 깔끔한 식당입니다. 가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식당이지만 청결함이 떨어져서 방문하기가 꺼려지는 곳이 있는데,

 

원주 신혼부부 분식점은 청결상태가 좋습니다. 6시 30분쯤 방문했는데 주변에 카페를 포함한 다른 식당도 보였으나 모두 닫은 상태였고 신혼부부 분식점만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원주-신혼부부-실내
원주-신혼부부-실내

매장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특이하게 매장 오른쪽 편은 복층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1층은 아늑한 느낌이 있어 좋았고, 2층은 높은 곳에서 먹는 색다른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복층은 편하진 않아도 무언가 사람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게 있습니다.

 

 

특별한 맛집은 아니지만, 분위기와 가격에 취하는 곳

 

원주-신혼부부-메뉴
원주-신혼부부-메뉴

메뉴 가격이 모두 5,500원입니다. 최근 물가가 올라서 밥 한 끼를 해결하려면 저렴한 식당을 가도 7,000원은 줘야 하는데, 양도 많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근처에 학교가 있다면 학생들에게도 정말 인기가 많은 식당일 것 같습니다. 신혼부부 분식점의 인기 메뉴인 돈가스와 김치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원주-신혼부부-김치볶음밥
원주-신혼부부-김치볶음밥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김치볶음밥과 돈가스입니다. 김치볶음밥 양이 상당합니다. 체감상 일반 분식점의 1.3배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양배추 샐러드도 나와서 함께 먹기 좋습니다. 맛있는 볶음밥입니다. 특별하지는 않지만 오래된 식당 분위기와 함께 취해서 먹으면 맛집이 됩니다. 

원주-신혼부부-돈까스
원주-신혼부부-돈까스

돈가스도 꽤 크기가 큽니다. 만약에 양이 적으신 분이라면 셋이서 메뉴 2개를 시켜서 나눠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돈가스 고기 두께는 얇지만, 오랜만에 먹어보는 잘 튀긴 경양식 돈가스가 맛있습니다. 고기가 너무 얇고 크기만 큰 돈가스 들은 먹다 보면 질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원주-신혼부부-돈까스
원주-신혼부부-돈까스

원주 신혼부부 식당은 음식이 뛰어난 맛집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과 추억이 느껴지는 식당 분위기가 더해져서,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 맛집이 됐습니다. 원주 여행을 한다면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방문했을 때도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원주 뮤지엄산 관람 후기, 입장료 할인

원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뮤지엄 산은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있는 건축물과 조형물이 정말 매력적인 곳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마다 다른 매력이 있어서 계절별로 방문하시는 분

moneywhilesleep.tistory.com

 

 

원주 송암막국수 오크밸리 맛집

뮤지엄 산을 가는 길에 들렀던 원주 송암 막국수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막국수입니다. 막국수만 먹으면 섭섭하니 수육이나 메밀전을 함께 싸서 먹으면 좋습니다. 오크밸리 근처에

moneywhilesleep.tistory.com

 

 

댓글